News

Your Success Business Partner

부산 자갈치시장, ‘㈜케이시스와 초대형 버티컬 LED전광판’ 설치

자갈치시장에 초대형 LED미디어보드가 설치되어 사람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부산광역시 시설관리공단 자갈치시장사업소는 9월부터 부산광역시 선도기업 ㈜케이시스(대표이사 천병민)와 함께 부산 중구 자갈치시장 건물 외벽에 가로 6.5m, 세로 약 12m 규모의 대형LED전광판을 구축했다. 전광판 전체 면적은 총 78로 건물 높이의 무려 3분의 1을 차지하며, 부산광역시에 설치된 전광판 중 세로 사이즈 최대 규모의 전광판이다. 산국제영화제로 유명한 부산시  대표관광지 ‘BIFF(Busan International Film Festival) 광장을 마주보고 설치되어, 위치적으로나 사이즈로나 그 의미가 굉장히 크다.

자갈치시장 LED미디어보드는 시장 건물 2~4층 전반에 걸쳐 설치되었으며, 시장 방문객이 각종 소식이나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자갈치에 어울리는 공공아트 성격의 3D 영상 콘텐츠를 구현, 초대형 상어와 문어가 나타나는 등 관광객에게 다방면으로 흥미로운 볼거리를 선사한다.

 


  

부산시설공단 관계자는 이번 초대형 LED미디어보드 구축이 코로나19로 침체된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2030년 부산 세계박람회(2030부산월드엑스포) 유치에 시너지를 더해줄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라면서 부산을 넘어 세계에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관광지이자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자갈치시장 LED미디어보드 구축을 진행한 주식회사 케이시스는 국내 최고의 기술력조직력을 자랑하는 LED전광판 전문기업으로, 자체 R&D(연구개발) 센터를 통해 우수하고 경쟁력 있는 디지털 사이니지를 개발생산구축하고 있다. 대표 레퍼런스로 한국수력원자력한국교육방송공사(EBS)∙한국전력공사한국국토정보공사기술보증기금부산광역시교육청국립창원대학교분당서울대학교병원부산대학교병원 등에 대형LED스크린을 수주하였으며, 최근에는 LED전광판 성능인증을 획득하는 등 정부기관에 납품할 수 있는 모든 인증자격을 보유하게 되었다.